세무사와 함께하는 원격 세금신고

문의 01029495640(직통)

자세히보기

여행 후기/교통 정보(국내)

[청주시외버스터미널] 버스 노선이 많아요(feat. 세종시BRT노선)

냥냥엄니 2023. 8. 22. 21:30
300x250
반응형

저는 1년에 한 번, 꼭 직거래를 하는 물건이 있는데요, 
바로 세법 개론책이예요. 합격한 지도 오래 됐고, 잘 다루지 않는 내용들을 기본부터 공부하기 좋기 때문이예요.
 
올해 직거래 장소는 청주였어요. 청주 간 김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을 소개해 드리려구요. 
 
 

 
 
오래된 터미널 느낌이 나죠?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은 청주 분들에게는 가경터미널로 불리는 곳이예요. 기차로는 주로 오송역을 이용하구요, 청주역이 있긴 하지만 KTX나 SRT가 정차하는 곳은 아닙니다. 
 
현재 신역사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 세종시에서 청주시외버스터미널 가기

 
일단 BRT(바로타 노선)로 왔어요. 세종시 BRT는 청주-세종-대전으로 이어집니다. 마치 시외버스 같은 노선이예요. 
 
 

 
 
저는 주로 도담동 BRT를 이용합니다^^
 
 

 
 
오송역에서 내려서 청주시외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로 갈아탈 거예요.
 
 

 
 
세종 BRT 노선 버스는 B로 시작하는데, BRT의 B겠죠. BRT는 바로타에서 영어 앞자만 딴 게 아닐까요? ㅋ

세종시 순환노선인 B0를 제외하고 세종시 인근지역으로 가는 버스들입니다. 
 
B1은 대전역동광장에서 오송역, B2는 반석역에서 오송역, B3는 세종고속버스터미널에서 오송역까지 운행되는 노선이구요, 오송역은 아무거나 타도 됩니다. 잠시 후 도착이네요. ㅋ
 
 

 
 
노선도예요. A2/A3는 자율주행버스라고 합니다. 저도 아직은 안 타봐서~ 기회되면 소개해드릴게요^^ 
 
 

 
 
BRT 정류장은 정차하는 곳이 정해져 있어요. 바닥선 따라 줄을 서시면 됩니다. 
 
 

 
 
왔습니다~ 자, 이제 오송역으로 출발~ 세종시 도담동에서 오송역까지 30분 정도 걸려요. 
 
 

 
 
오송역 가는 버스에서 바라본 세종시 아파트 건설현장. 아마 여기가 마지막 현장이지 않을까...제가 세종시에 입성할 때만 해도 자연(?)이었는데, 이렇게 건물이 올라가고 있으니 볼 때마다 놀라워요.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청주시외버스터미널가는 차를 타시면 됩니다~ 오송역에서 바로 연결되요.
 
 

 
 
그나마 급행인 502번을 타면 빨리 갈 수 있어요. 오송역에서 청주시외버스터미널까지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지금이 복숭아 수확철이라 이렇게 길에 복숭아 파는 노점이 많아요.
 
 

 
 
버스에서 찍은 미호천입니다. 그새 물이 많이 빠졌네요. 이 하천이 오송 지하차도 사고의 주범입니다. 사실 하천이 잘못한 건 아니지만. 
 
 

 
 
서울, 부산 방면으로 빠지는 길이 보여서 찰칵~ 저는 청주방향으루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은 각 도별로 가는 노선이 많아요. 시외버스터미널에 없으면 길 건너 맞은 편 고속터미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울 방면 - 강남센트럴, 동서울, 서울남부, 김포공항
 
인천/경기 - 인천, 인천공항1터미널, 인천공항2터미널, 성남, 수원, 안산, 이천, 용인, 고양(백석), 공도, 광명(철산역), 광주(경기), 금촌, 기흥역, 김포, 동탄, 문산공용(경기), 부천, 송탄, 신갈(용인), 신갈영덕, 아주대, 안성, 안양역,  여주, 여주태평리, 영통입구, 오산, 의왕, 의정부, 일동, 일죽, 장현, 장호원, 죽전, 중앙대(안성), 평택, 하남BRT, 향남(발안), 화정(고양)
 
강원 - 강릉, 고한사북공영, 공근, 귀래, 동송, 문곡, 쌍용, 영월, 원주, 춘천, 태백, 홍천, 횡성, 흥업
 
 

 
대전/충남 - 공주, 노성, 논산, 대전복합, 대전청사(선사유적), 배방정류소, 봉강교, 봉황(공주), 부여, 북대전IC, 상월, 세종청사, 세종터미널, 아산(온양), 유성시외, 이인, 조치원, 천안, 탄천, 하마루
 
충북 - 감곡, 관기, 광혜원, 괴산, 남청주, 단성, 단양, 대사리, 대소, 덕산(제천시), 덕산(충북), 도안, 맹동, 목계, 목행, 무극, 문백, 미원, 백운, 보은, 보천, 봉양, 북청주(청주대), 비산리, 사리, 사석, 산척, 살미, 삼성, 상판, 생극, 속리산, 수산, 수살리, 심천, 야동, 엄정, 영동, 옥천, 용바위, 유목, 음성, 이원, 이월, 장내(장안), 장회, 적곡(충북), 적암, 제천, 주덕, 증평, 진천, 창리, 충북혁신도시, 충주, 칠성
 
 

 
광주/전남 - 광양, 광주(유.스퀘어), 동광양, 순천, 여수
 
전북 - 군산, 대야, 익산, 전주시외터미널
 
부산/경남 - 마산, 부산해운대, 울산, 좌천, 진주, 창원
 
대구/경북 - 강구, 경주시외, 구미, 구미공단, 구미복지, 낙서, 대구서부, 상주, 상주대, 안동, 예천, 평온, 포항, 화령
 
 
노선 진짜 많죠? 시간표와 운임은 터미널 홈페이지를 링크를 참고하세요.
 
 
청주여객터미널 (cjterminal.com)

 

청주여객터미널

 

cjterminal.com

 
 

 
 
고속버스와 달리 시외버스는 현장에서만 발급 가능한 노선도 있으니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해요.
 
 

 
 
노선이 많아 이용객도 많습니다. 사람이 많으니 터미널 내에 있을 건 다 있더라구요.
 
 

 
 
카페는 기본적으로 있구요~
 
 

 
 
크리스피 도넛인가요? 암튼...맛있는 가게도 있구요~
 
 

 
 
편의점도 있어요. 
 
 

 
 
편의점 옆에는 우동집이 있었는데, 밥집이 없더라구요. 
 
 

 
 
약국도 있고, 간식를 파는 가게도 있었어요.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는 터미널입니다. 호떡꾼 사장님이 2층에 식당이 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구두방도 있네요. 2층엔 당구장도 ㅋ
 
 

 
 
식당은 2층을 올라가시면 되구요~
 
 

 
 
모닝푸드 보이시나요?^^
 
 

 
 
여기입니다~ 버스 기사님들이 이용하시는 식당 같은데, 일반 손님도 받으신다고 하시네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예요. 백반은 뷔페식입니다.
 
 

 
 
반찬 종류는 많지 않지만, 집에서 먹는 반찬 맛이예요. 
 
 

 
 
반찬은 수시로 바꿔 주시는 것 같았구요. 
 
 

 
 
그릇을 보니 아주 오래된 가게 같아요. 
 
 

 
 
시원한 미역국~ 이 날 더워서인지 맛있었어요. 
 
 

 
 
어쩌다 보니 이 날 첫 끼를 여기서 먹었습니다. "사장님, 밥 더 먹어도 되요?"
 
 

 
 
밥은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진짜 많이 먹었다는(요상하게 터미널만 오면 배가 고파요*.*)
 
 

 
 
식당은 넓진 않았는데, 앉을 자리는 많았어요. 구내식당에 온 기분이예요.
 
 

■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세종청사터미널 가기 
 

 
 
갈 때는 청주시외터미널에서 세종청사까지 한 번에 가 보기로 했어요. 아,,,근데 버스요금이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세종시는 오송역에서 이용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아요. 쩝.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세종청사터미널로 가는 노선은 하루 6번 운행하는데요, 2시간에 한 대입니다. 저는 2시간을 기다렸어요. 흑...
 
첫 차는 오전 10시 반이구요, 막차는 오후 8시 반이예요. 
 
 

 
세종청사터미널이 종점이 아니고, 부여 방면으로 가는 노선의 경유지였던 것 같아요.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잠드시면 안되요-.-
 
 
드디어 출발!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안녕~~~
 
 

 
 
청주에서 세종시로 오는 차도 가운데에 이렇게 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길이 너무 예뻤어요. 
 
 

 
 
사고가 났던 궁평2 지하차도는 여전히 통제중입니다. 
 
 

 
 
처음으로 갔던 청주 나들이에서 구매한 책. 

사실 1년에 한 번, 이렇게 직거래를 하는 것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수험생들을 보며 잠시나마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서예요.  간절했던 그 때 그 시절이요.
 
이 책을 보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앞으로 대전복합터미널 대신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 보려구요. 저는 좋았거든요^^

여기까지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이었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