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tax365.co.kr

어플보다 편해요. 해 보시면 압니다^^

자세히보기

강세무사 취미/여행후기

[홍천시외버스터미널] 양평에서 속초가기(2) - 속초시외버스터미널로 갑니다

강 세무사 2024. 4. 8. 08:28
300x250
반응형
728x170

 
 
드디어 홍천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홍천시외버스터미널입니다. 
 
 
 

 
 
 
원래는 현대 블룸비스타만 다녀올 생각이었는데, 오랜 만에 바다가 보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이렇게 여행 계획을 잡아 보았습니다. 강원도가 이렇게 넓은데, KTX 강릉선 외에 기차가 없어서 의외네요.
 
 
 

 
 
 
홍천시외버스터미널의 옛날 그대로예요.

도시간 이동을 버스 밖에 할 수 없어서 그런 듯 한데, 모처럼 터미널 찐풍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과 비슷한 느낌?
 
 
 

 
 
 
다른 터미널에서 볼 수 없었던 물품 보관함도 보이구요,
 
 
 

 
 
 
이렇게 도서관도 있어요. 
 
 
 

 
 
 
터미널에 있는 편의점 중에서 이렇게 큰 곳은 처음입니다. 
 
 
 

 
 
 
한 쪽 공간을 모두 쓰고 있는 편의점. 들어가 보니 웬만한 식당보다 넓습니다. 
 
 
 

 
 
 
오른쪽이 편의점, 왼쪽이 식당인데 터미널 내에 빈 공간이 없을 정도로 가게가 있었고, 또 정상적으로 운영중이었어요. 
 
 
 

 
 
 
평일 낮이었는데도 대기실에 사람들이 좀 있었습니다. 
 
 
 

 
 
 
고속버스 사무실. 강원도는 금강고속과 강원고속 소속 버스가 많이 보였어요.
 
 
 

 
 
 
터미널 내에 고속버스 노동조합이 입주해 있더라구요. 이것도 신기~
 
 
 

 
 
 
카페도 있구요, 사진에는 없지만, 약국도 입점해 있습니다. 

터미널이 아직 살아 있는 곳은 기차나 지하철이 없는 곳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경기도쪽 터미널은 광역버스회사 터미널로 바뀐 지 오래구요, 그나마 옛날 터미널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곳은 충청도 서쪽인 서산, 태안 그리고 지금 보고 계시는 강원도, 청주 터미널 정도예요. 아직 안 가본 터미널이 많아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다 보니 광고도 제법 눈에 띄구요. 
 
 
 

 
 
 
이 날은 버스운(?)이 좋아서 대기시간 없이 바로 바로 연결되었어요. 속초까지는 2시간 20분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시간표 먼저 챙겼는데, 참고 하세요.
 
 
 

 
 
 
이렇게요~ 
 
 
 

 
 
 
홍천시외버스터미널 승차장 풍경입니다^^
 
 
 

 
 
 
승차장에는 제법 많은 승객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여기도 많구요.
 
 
홍천은 강원도 서쪽으로 경기도와 맞닿아 있어 경의중앙선을 연장한다고 해요.

경의중앙선의 지평역을 연장하는 건데요, 수도권 전철이 이제 강원도까지 연결된다고 합니다.

전철이 생기면 홍천시외버스터미널 모습도 많이 바뀌겠죠. 
 
이것 때문에 홍천 시내 전체가 들썩 거리고 있었어요.  

몇 년 뒤, 강원도 여행을 전철타고 다닐 수도 있겠네요. 아직은 상상이 안가지만-.-
 
 
 

 
 
 
버스가 바로 왔네요.
 
 
 

 
 
 
이제 2시간 반 뒤면 저는 속초에 있을 예정입니다.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좀 설레네요. 

얼마 만에 보는 동해 바다인지...
 
 
 

 
 
 
금강고속 연락처가 있길래 찍어 봤어요. 아쉽게도 이 버스에는 휴대폰 충전기는 없었습니다. 흑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뵈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