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tax365.co.kr

어플보다 편해요. 해 보시면 압니다^^

자세히보기

강세무사 취미/숙박후기

[강원도 강릉 호텔] 스카이베이 경포 이규제큐티브 오션뷰 숙박 후기

강 세무사 2024. 4. 15. 13:18
300x250
반응형
728x170

 
속초에는 중소형 레지던스 호텔이 많았다면,
강릉에는 굵직한 등급 호텔들이 많아요. 

강릉에는 5성급 호텔도 있는데요, 씨마크 호텔입니다. 여기는 기회가 되면 소개해 볼게요^^;
 
제가 다녀 온 호텔은 스카이베이호텔입니다. 
 
 

 
 
 
스카이베이호텔은 등급은 받지 않았지만, 호텔에서는 4성급 정도 된다고 해요. 
제가 볼 땐 5성급 호텔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분양형 호텔이라 못 받은 건지도 모르겠네요.

근처에 3성급 정도 되는 세인트존스 호텔도 있습니다.
 
 
스카이베이호텔은 우리 나라 분양형 호텔 중에 가장 성공적인 사례라고 하네요.

한림건축에서 설계한 호텔이구요, 534개의 객실이 있는 대형 호텔이예요. 2018년에 준공되었습니다.
 
나름 신상 호텔입니다. ㅋ
 
 
 싱가폴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과 비슷합니다. 여기는 쌍용건설에서 지었네요. ㅋ
 
 
마리나 베이 샌즈 | 싱가포르 | 궁극의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에서 럭셔리를 즐기세요 (marinabaysands.com)

마리나 베이 샌즈 | 싱가포르 | 궁극의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에서 럭셔리를 즐기세요

세계 최대 규모의 루프탑 인피니티풀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이닝, 다양한 쇼핑거리와 엔터테인먼트가 있는 싱가포르 최고의 럭셔리 데스티네이션을 방문해 보세요.

ko.marinabaysands.com

 
 
 

 
 
 
호텔 입구입니다^^
 
 
 

 
 
 
로비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층고도 높아서 웅장한 느낌이예요.
 
 
 

 
 
 
로비에 분수나 물이 많았는데요, 그 주변에 의자가 배치되어 있는 구조예요. 
 
 
 

 
 
 
스카이베이호텔은 지하와 1층은 상가들이 입점해 있어요. 심지어 병원도 있네요. 
 
 
 

 
 
 
상가 안 쪽으로 들어가면 이런 곳이 나와요.

저는 이 날 점심을 피자집에서 해결했어요~

지하 2층에 사우나가 있는데요, 호텔에서 운영하는 곳은 아니라고 하네요.
 
이용요금은 대인은 만원, 소인은 5,000원이구요, 아침7시부터 오후9시까지입니다.
 
 
 

 
 
 
바다 옆이다 보니 그림도 이렇게~ 호텔 안도, 호텔 밖도 온통 물천지입니다. ㅋ
 
 
 

 
 
 
호텔 로비에서 한 층 올라가면, 해변과 연결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오우...밖에서 보니 넘나 신기한 모양이예요. 가운데 뻥 뚫려 있는 곳도 '바람의 길'이라는 예쁜 이름이 지어져 있습니다^^
 
 
 

 
 
 
호텔 후문입니다. 이 길을 따라가면 횟집 거리가 나와요. 
 
 
 

 
 
 
로비 한 켠에 소박하게 있는 비즈니스센터-.-
 
스카에베이 호텔은 조식 뷔페 서비스, 헬스, 수영장, 인피니티 풀, 스카이라운지가 있구요,

조식 뷔페 서비스는 주중에는 1층 쉘 팩토리에서, 주말에는 20층 호라이즌 엣 20에서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론트에 물어 보셔야 해요. 변동이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헬스, 수영장, 인피니티 풀, 스카이라운지 모두 20층에 있습니다. 
 
 
 

 
 
 
이번에 돈 좀 썼습니다. ㅋ
 
큰 침대인 디럭스 더블룸 객실이었는데, 제 여행에 합류하시는 분이 있어 트윈룸으로 변경했구요,

레이크뷰에서 오션뷰로 변경했어요. 스카이베이 호텔은 디럭스룸은 모두 저층에 있어 바다를 보시려면 이규제큐티브 룸으로 변경이 필요해요. 
 
중고나라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숙박권이 전망 좋은 이규젝큐티브 룸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다 보니 추가 비용만 7만원이 훅 나갔어요. 그래도 저렴하긴 하지만. 쩝.
 
 

 
 
 
객실 엘리베이터예요.

복도에서도 전망이 끝내줍니다. 17층이었나*.*;;
 
 
 

 
 
 
객실 카드예요.
 
 
 
 

 
 
 
여기입니다~ 
 
 
 

 
 
 
넓은 객실은 아니었지만, 조망 하나는 진짜 좋은 곳이었어요. 호텔 객실은 침대, 룸 크기, 전망 등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제까지 다닌 호텔 중에 이렇게 전망 좋은 호텔은 처음인 것 같아요. 불도 안 켜고 사진부터~~
 
 
 

 
 
 
베란다도 있어요. 햐...
 
 
 

 
 
 
햐2~~~~
 
 
 

 
 
 
베란다에서 본 객실 전망입니다. 오리바위랑 십리바위가 정면에 보이네요. 
 
 
 

 
 
 
룸 업그레이드한 보람이!
 
 
 

 
 
 
의자 하나 끌어 와서 바다만 봐도 행복할 것 같아요.
 
 
 

 
 
 
누워서도 바다가 보이구요♡
 
 
 

 
 
 
티백은 이디야. ㅋ
 
 
 

 
 
 
무료 생수 2병이 제공되구요,
 
 
 

 
 
 
미닫이 문으로 되어 있는 욕실. 욕조는 따로 없었어요. 
 
 
 

 
 
 
샤워실이예요.
 
 
 

 
 
 
치약, 칫솔은 없지만, 비누는 제공하고 있었구요,

샴푸, 컨디셔너 등 샤워용품은 샤워실에 있습니다.
 
 
 

 
 
 
입어 보니 스카이베이호텔 가운이 좋네요.

슬리퍼는 1회용이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짐을 놓는 곳도 따로 있어요.
 
 
 

 
 
 
책상도 있구요~
 
 
 

 
 
 
술 한 잔 먹고, 20층 라운지에 왔어요. 일행이 있을 땐 호텔 서비스를 좀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들어가 봅니다.
 
 
 

 
 
 
스카이라운지예요.

오후 1시부터구요. 낮에 이용하실 분들은 마지막 주문이 오후 4시까지이니 이전에 입장하셔야 하구요, 
저녁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인데, 오후 10시까지는 입장하셔야 해요.
 
 
 

 
 
 
라운지가 예뻐요. 
 
 
 

 
 
 
여기서는 와인이나 양주, 맥주 등을 마실 수 있어요. 
 좀 비싸긴 합니다-.-
 
 

 
 
 
인테리어가 고급져요.
 
 
 

 
 
 
자리가 대부분 창가쪽으로 배치되어 있어 바다를 볼 수 있는데, 볼 수 있는데 밤이라서 깜깜...

낮에 커피 한잔 마실 계획이었는데, 오후 1시라 그냥 왔어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낮에 오고 싶네요.
 
 
 

 
 
 
화이트 와인을 시켰더니 요래 소박한 안주가-.-
(밥 묵고 오기 잘한 듯요. ㅋ)
 
 
 

 
 
 
화이트 와인~ 음~~~ 잘 모르겠네요-.-
 
 
 

 
 
 
밖에 베란다가 있었어요!
 
 
 

 
 
 
레이크뷰인가 봐요. 사진이 왜 이래...저도 취하고, 사진도 취하고*.*
 
 
 

 
 
 
같은 층에 수영장, 헬스장, 인피니티 풀이 있어요.
 
 
 

 
 
 
햐...이게 말로만 듣던 인피니티 풀! 

이런 곳을 잘 이용하지 않아 몰랐었는데, 인피니티 풀은 바다와 수영장의 경계가 없는 환상적인 풀이라고 하네요.
 
 
 

 
 
 
저녁이 되니 색깔이 계속 변하더라구요. 신기하네~
 
 
 

 
 
 
인피니티 풀 이용하시는 분들은 좋으시겠다는~~
 
 
실내수영장과 인피니티 풀은 입장료가 별도입니다.

대인은 3만원, 소인은 2만원이구요, 36개월 미만인 아기는 무료래요.
 
 
 

 
 
 
여기는 실내 수영장이예요. 
 
 
 

 
 
 
샤워실은 이렇게 외부에 있어요.
 
 
 

 
 
 
여기는 헬스장이구요. 아침부터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입구만 찍어 왔어요. 
(전망이 좋아 운동할 맛 날 것 같기도 합니다. ㅋ)
 
헬스장은 운동복과 운동화를 대여비만 받고 있는데요, 만원입니다.
 
 
 

 
 
 
여기는 20층에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여기는 지하 2층에 있는 사우나인데요,
 
 

 
 
 
노래방과 사우나, 코인세탁실이 함께 있더라구요.
 
 
 

 
 
 
이렇게요.
 
 
 

 
 
 
노래방 앞에 안마기가 있어서 신기했어요. 
 
 
 

 
 
 
무인 주차 정산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카이베이 호텔 어떠셨나요? 제대로 된 호캉스를 원하실 때 추천드려요^^
 
주변에 놀거리, 먹거리도 많구요. 경포호와 경포해변을 모두 끼고 있어 버릴 게 없는 곳입니다. 
 
 
스카이베이호텔 숙박요금은 주중에는 룸마다 다르지만 최저 9만원대부터구요, 주말은 20만원대예요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다음 날 오전 11시구요.

스카이베이 호텔 어떠셨어요?
호텔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 봅니다^^
 
 
 
스카이베이호텔경포 (skybay.co.kr)

스카이베이호텔경포

강릉여행의 이유를 스카이베이호텔 경포에서 찾아보세요

skybay.co.kr

 
 
비가 오네요. 
편안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