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tax365.co.kr

어플보다 편해요. 해 보시면 압니다^^

자세히보기

강세무사 일상/소소한 재미

[신림역 스터디 카페] 저렴한데 공부도 잘 되는 곳 '리움 스터디 카페'

강 세무사 2024. 4. 3. 12:31
300x250
반응형
728x170

 
 
공부가 업무의 연장인 저는 시간이 날 때마다 스터디 카페를 가곤 하는데요,

여기 저기 다녀 봤지만, 여기가 제일 공부가 잘 되더라구요. 
 
그래서 소개해 봅니다. 
 
 
 

 
 
 
시설이 좋은 스터디 카페는 많지만, 공부가 잘 되는 스터디 카페는 많지 않았어요.
 
 
 

 
 
 
리움 스터디카페는 신림역 부근에 있구요, 지하에 있어요. 
 
사실 처음에는 지하 특유의 매쾌한 냄새때문에 또 와야 하나 고민도 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냄새보다는 카페 분위기가 좋아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일단 밝아서 좋습니다. 
(개인 취향이니 참고하셔요^^)
 
 
 

 
 
 
공부하러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사물함과 휴게실이 있어요.
 
 
 

 
 
 
휴게실입니다. 
 
 
 

 
 
 
여기는 책을 자르거나 붙이는 작업하기 좋아요.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휴게실 의자 앞 쪽에 커피 머신, 음료수, 약간의 간식이 준비되어 있어요.
 
 
 

 
 
 
투박하지만, 진심이 담긴 사장님의 한 마디. 여자 사장님이셨어요. 
 
 
 

 
 
 
저는 주로 커피머신을 이용하는데요, 공부하기 전에 잠깬다고 에스프레소 투샷을 마십니다. 
 
 
 

 
 
 
이렇게요.  커피도 마셨으니 들어가 볼까요?
 
 
 

 
 
 
저는 이런 탁 트인 공간이 좋았어요. 
 
 
 

 
 
 
일단 조명이 밝아서 어느 자리에 앉든 공부하기 좋아요. 어떤 스터디카페는 보조 스탠드 없으면 어두운 곳도 많거든요. 
 
 
 

 
 
 
책상 타입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골라 앉는 재미가 있어요. 
 
 
 

 
 
 
카페에서 공부하는 느낌을 주는 자리도 있구요.
 
 
 

 
 
 
저도 이 자리에서 두 다리 쭉 뻗고 책을 읽은 적이 있네요. ㅋ
 
 
 

 
 
 
혼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학생들은 이렇게 1인실을 이용하면 되요~
 
 
 

 
 
 
바깥쪽에 1인실이 빙~ 둘러져 있어요. 
 
 
 

 
 
 
안에도 환합니다. 일단 이 스터디 카페는 환해서 좋아요. 
 
 
 

 
 
 
여기는 별도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노트북 존이예요. 생각보다 다른 스터디 카페는 이런 공간이 없는 곳도 많았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리움 스터디카페는 다른 곳보다 500원~1,000원정도 저렴합니다. 
 
 

 
 
 
위치는~
 
 

 
 
 
여기입니다^^
 
 
리움 스터디 카페 링크 걸어 볼게요. 
 
 
https://naver.me/G5rQOP9e

리움 스터디카페 : 네이버

방문자리뷰 39 · 블로그리뷰 32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