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2월에는 총 12곳의 호텔을 이용했어요.
올해 12월 다녀온 호텔 숙박 및 조식 뷔페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 혼자서 한 번, 엄마랑 한 번, 두 번 다녀온 '네스트 호텔'
[인천 5성급 호텔] 석양과 함께 조용한 휴식, 네스트 호텔 숙박 후기 (tistory.com)
12월에만 네스트 호텔을 두 번 다녀 왔어요. 조용하게 휴식하기 좋은 곳이예요. 처음에는 마운틴 뷰로, 엄마랑은 오션뷰로 다녀왔는데요, 오션뷰를 추천합니다.
엄니가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간만에 효도 한 번 한 듯. 지금도 엄니가 말랑말랑하십니다. ㅋㅋㅋ
[네스트 호텔] 플리츠 조식 뷔페 후기 (tistory.com)
처음 이용할 땐 제가 입맛이 없어서 맛이 없는 줄 알았는데...두 번째 이용해 보니 알겠네요. 음식이 맛이 없어요.
종류는 다양하고 풍성하지만, 뭔가 맛이 없어요. 개인 취향일 수도 있는데...암튼..전 좀 그랬습니다.
음식 빼고-.-;;; 다 괜찮아요.
◆ 생각보다 괜찮은 4성급 로켈 호텔들. 더 스테이트 선유 호텔과 고려호텔,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
선유도역 부근에 있는 더 스테이트 선유는 1층 베이커리 카페가 인상적이었어요. 아쉬운 것은 주변에 먹자 골목이 없다는 것. 그래도 카페가 있어 괜찮습니다. 조식도 운영하고 있었구요.
[서울 영등포 호텔] 더 스테이트 선유 호텔 숙박 후기 (tistory.com)
두 곳 다 등급은 없지만, 이제까지 이용해 본 결과 4성급은 되어 보입니다. 아쉬운 것은 로컬 호텔들은 부대시설이 약해요. 객실은 좋은 호텔과 비교해서 별 차이는 없었어요.
[더 스테이트 선유 호텔] 뚜스뚜스 이터리 조식 뷔페 후기 (tistory.com)
조식 뷔페도 괜찮았어요. 이제 굳이 외국 호텔만 고집할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비교적 역사가 짧은 우리나라 호텔 산업에서 이렇게 좋은 로컬 호텔들이 운영되는 것만 봐도 기분이 좋습니다.
[부천 호텔] 고려 호텔 숙박 후기 (tistory.com)
고려 호텔도 마찬가지인데요, 역시 부대시설이 별로 없는 게 아쉽지만, 그래도 객실 컨디션이나 조식 뷔페는 좋았습니다. 이런 호텔들은 대부분 지역 사회의 각종 행사 장소로 많이 이용되는 것 같아요.
[부천 고려 호텔] 테라스 조식 뷔페 서비스 이용 후기 (tistory.com)
여기 조식도 맛있었어요. 지역에서 왜 사랑 받는 지 알 것 같기도 해요.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로컬 호텔 중에서 유일하게 등급을 받은 호텔이예요. 4성급입니다.
[인천 송도 호텔] 오라카이 송도 파크 호텔 숙박 후기 (tistory.com)
앞에 두 호텔보다 좋습니다. 부대시설도 좀 있구요. 여기도 웨딩홀이나 돌잔치 공간이 있었는데요, 객실도, 부대시설도 좋았습니다.
[오라카이 송도 파크 호텔] 레벨19 조식 뷔페 서비스 이용 후기 (tistory.com)
조식도 나쁘진 않았는데...맛은 좀 평범했어요. 오히려 앞에 두 호텔 조식 뷔페가 맛있었어요.
◆ 여기가 같은 3성급이라고? 핸드픽트 호텔 VS ICC호텔 VS 크라운호텔 창원
위 3곳은 모두 등급을 받은 3성급이에요.
핸드픽트 호텔은 서울에, ICC호텔은 대전에, 크라운호텔은 창원에 있어요.
[서울 동작 호텔] 핸드픽트 호텔 숙박 후기 (tistory.com)
에...음...여긴 좀 별로였어요. 부대시설은 지하 카페가 전부였는데요, 일단 객실 컨디션도 별로. 조식은 뷔페식이 아닌 룸서비스와 비슷하게 나오는데요, 맛있었어요.
[대전 호텔] ICC호텔 숙박 후기 (tistory.com)
대전에 있는 호텔입니다. 여긴 객실은 덤으로 운영하는 느낌이예요. 웨딩홀이나 세미나로 많이 이용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객실도 별로.
[대전 ICC호텔] 조식 뷔페 후기 (tistory.com)
아..여기 맛있어요. 가격 대비 괜찮구요. 조식 뷔페 서비스만 따로 이용하고 싶을 정도예요. 같은 재료인데, 맛이 이렇게 다를까 싶네요. 숨은 맛집인 듯. ㅋ
[창원 호텔] 크라운 호텔 창원 숙박 후기 (tistory.com)
앞선 호텔과 비교해서 여기는 왜 3성급일 지 의심이 들 정도로 괜찮습니다. 부대시설만 조금 있었다면 4성급도 가능할 것 같았어요. 여기도 조식 뷔페로 제공하지 않고, 한국식과 미국식을 선택해서 주는 방식이었는데요. 그냥 평범합니다.
◆ 있을 거 다 있는데 2성급이라고? 쿠레타케소 호텔
여긴 좀 많이 아쉬운 호텔이에요. 인사동에 있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곳이라 그런지 운영되지 않는 서비스가 많았습니다.
[종로 인사동 호텔] 호텔 쿠레타케소 인사동 숙박 후기 (tistory.com)
일본 호텔인데요, 객실은 그냥 딱 일본스러워요. 식당도 있고, 헬스장도 있고, 사우나도 있고, 세탁실도 있는 것 같은데 세탁실을 제외하고 모두 운영하지 않고 있어요. 아직 정상화가 안된 것 같아요.
모두 운영한다면 3성급에서 4성급까지 무난할 걸로 보이는데....객실 상태로 봐서 3성급은 될 것 같아요.
◆ 정말 괜찮은 테마 모텔 '만월 호텔'
개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라는데, 일본 호텔보다 더 일본스러운 모텔입니다.
구석구석 정말 인테리어를 잘 하셨어요.
[대전 숙박] 3만원대 일본식 호텔 '만월 호텔' (tistory.com)
모텔이다 보니 부대시설은 없지만, 객실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 전통적인 모텔과 신개념 모텔. 54번가 모텔 VS 컬리넌 구로
여기 두 곳은 숙박은 아니었어요. 그냥 이용해 본 곳인데요,
54번가 모텔은 전통적인 동네 모텔이었어요.
[서울대입구역 숙박] 54번가 호텔 이용 후기(호텔과 모텔 비교) (tistory.com)
이런 모텔들이 동네 곳곳에 많죠. 신논현역에 있는 호텔 왈츠나 종로3가역에 있는 종로IMT 같은 곳이예요.
[구로 호텔] 컬리넌 구로 호텔 이용 후기 (tistory.com)
컬리넌 구로는 전통적인 모텔과는 조금 다른 컨셉이예요. 부대시설이 있는 모텔이라니. 컬리넌 구로는 좋았습니다.
◆ 세종시 호텔 숙박이 힘들다면 '세종시티 오송 호텔'도 괜찮아요.
여기까지 12월에 다녀온 호텔 및 모텔 숙박후기와 조식 뷔페 이용 후기였어요.
참 많이도 다녔네요.
보통 호텔 멤버십 유지하시는 분들이 1년에 50박 이상 하신다는데, 저는 못할 것 같아요.
호텔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역시 집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
그래도 기분 전환이나 호캉스로 계속 이용해 볼 생각이에요.
'호텔 숙박 및 조식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내 맘대로 정한 호텔 추천 TOP 12 (2) | 2022.12.31 |
---|---|
[2022년 국내 호텔 투어] 대략 300만원으로 45곳 다녀왔어요 (0) | 2022.12.30 |
올해 11월 다녀온 호텔 숙박 및 조식 뷔페 후기 모음 (2) | 2022.12.24 |
[호텔 숙박요금] 호텔 숙박권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0) | 2022.11.14 |
[호텔가격] 올해 10월 호텔 가격 위치 숙박 정보 (0) | 2022.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