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tax365.co.kr

어플보다 편해요. 해 보시면 압니다^^

자세히보기

강세무사 취미/여행후기

[양평 군립 미술관] 2024년 봄 기획 전시, 시소 : 상징과 서사를 넘나들 때

강 세무사 2024. 4. 5. 07:04
300x250
반응형
728x170

 

 

양평역관광안내소 들어간 건 블룸비스타 셔틀버스 타는 장소를 확인하기 위해서였어요. 

대기시간이 3시간이나 남아 양평 군립 미술관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양평 군립 미술관에서 마침 봄 기획 전시를 2024년 3월15일부터 2024년 5월 6일까지 하고 있었어요. 안내사님의 강력 추천으로 한 번 가보자고 마음 먹었네요 ㅋ

 

 

 

 

 

 

이렇게 지도까지 챙겨 주셨는데, 안 갈 수가 있어야지요.-.-

 

 

 

 

 

 

양평 군립 미술관은 양평역에서 도보로 10분~15분 거리에 있습니다. 

 

 

 

 

 

 

미술관으로 가는 길은 이렇게 새로 지어진 아파트 길이었어요. 

 

 

 

 

 

 

좀 더 걸어가니 산책로가 보였어요. 

 

 

 

 

 

 

양평군 체육관과 보건소를 지나야 해요. 

 

 

 

 

 

 

아니, 이런 깜찍한 버스가~~ 

 

 

 

 

 

 

도착! 여기입니다~

 

 

 

 

 

 

양평 군립 미술관은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알차게 잘 꾸며져 있는 느낌이었어요. 

 

 

 

 

 

 

미술관 입구에요~

 

 

 

 

 

 

이 사진 잘 찍어 왔네요. 보시다시피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양평군민, 만65세 이상 관람객분들은 무료입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군요. 

 

 

 

 

 

 

아쉽게도 저는 무료 관람객에 해당되지 않아 관람료 1,000을 결제하였습니다. 

 

 

 

 

 

 

미술관 옆에 이렇게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애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네요. 

 

 

 

 

 

 

바닥에 관람 순서가 표시되어 있어 작가님들의 작품을 순서대로 볼 수 있었습니다. 

 

 

 

 

 

 

지하부터구요~

 

 

 

 

 

 

이 그림을 보니 딱 봐도 양평 느낌이...ㅋ

 

 

 

 

 

 

작가님들이 보는 양평은 이런 모습이구나...

 

 

 

 

 

 

복도에 조각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그림보다 더 시선이 가네요. 

 

 

 

 

 

 

구본원 작가님의 왕의 침묵. 음~~

 

 

 

 

 

뭔가 사실적이면서 창의적인 느낌.

 

 

 

 

 

 

도시의 밤 풍경같기도 하고.

 

 

 

 

 

 

요거 보고 빵 터졌어요. 딱 50대 아줌니 몸매...접니다. 흑

 

 

 

 

 

 

실존 인물일까요? 

 

 

 

 

 

 

어떻게 저렇게 빛까지 그릴 수 있는지...

 

 

 

 

 

 

사진인 줄-.-;;;

 

 

 

 

 

 

 

그림과 조각이 하나의 작품같아요. 

 

 

 

 

 

 

작가분들이 위의 주제를 가지고 각각 그리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마치 물고기가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아요. 

 

 

 

 

 

 

저는 이 그림이 좋았어요. 방에 걸어 놓고 싶었다는~

 

 

 

 

 

 

놀랍네요. 

 

 

 

 

 

 

양평에는 바다가 없지만, 예쁘죠?

 

 

 

 

 

 

햐...이게 그림이랍니다...너무 사실적이야...

 

 

 

 

 

 

세 번째 주제인데요, 찍어 온 사진이 많다 보니 어디까지가 이 주제의 작품인 지 모르겠어요. 

 

 

 

 

 

 

눈길가는대로 올려 봅니다. 

 

 

 

 

 

 

이 작품보고 또 한 번 터졌네요. 작품이 너무 귀여워요. 

 

 

 

 

 

 

만화 같기도 하고...ㅋ

 

 

 

 

 

 

주제도 쉬웠어요. 이 작가님 작품도 마음에 듭니다 ㅋ

 

 

 

 

 

 

이 작품은 업어가고 싶었어요. 

 

 

 

 

 

 

웃음이 절로 나오는 작품들~ 

 

 

 

 

 

 

작가님들의 공이 많이 들어가 보이는 작품들.

 

 

 

 

 

 

뭔가 이 작품을 보는데 슬펐어요. 

 

 

 

 

 

 

이 작품도...

 

 

 

 

 

 

 

와우...

 

 

 

 

 

 

네 번째 주제~  주제와 그림이 안 맞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좀 더 여유를 갖고 보고 싶었는데...흑...

 

 

 

 

 

 

시간을 핑계로 너무 대충 보고 나온 것 같아 아쉬웠어요. 

 

 

 

 

 

 

전시된 작품이 많아 그림만 봐도 하루가 갈 것 같습니다. 

 

 

 

 

 

 

빨간 벽지도 작품의 일부 같아요. 너무 잘 어울린다는~

 

 

 

 

 

 

작품 안으로 들어가고 싶네요. ㅋ

 

 

 

 

 

 

 

 

너무 예쁘네요.

 

 

 

 

 

 

성화같기도 하고...

 

 

 

 

 

 

 

바람을 담은 듯한 작품.

 

 

 

 

 

 

두루미?

 

 

 

 

 

 

 

눈이 너무 즐거운 하루~

 

 

 

 

 

 

동네에 이렇게 미술관이 있는 곳이 많은가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양평군에서 활동하는 작가님들이 많아 보여요. 

 

 

 

 

 

 

이 그림도 충격이었어요. 허...웬지 피난가는 느낌도 들고요...

 

 

 

 

 

 

 

의자를 든 풍선

 

 

 

 

 

 

참, 전시실마다 안내하시는 분이 있어요.

 

 

 

 

 

 

어떤 그림은 앉아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림인데 앞 쪽에 구조물도 있다는~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놀라웠던 작품이예요. 작품에 빛을 비추면 이렇게 사람의 모양이 나온답니다. 햐...

 

체 게바라가 똬악...이 분 작품은 더 보고 싶더라구요. 

 

 

 

 

 

 

엄익훈 작가님이시구나...

 

 

 

 

 

 

 

관람객의 시선에서 그리신듯 한 작품~

 

 

 

 

 

 

 

관람객도 작품같은 느낌이었는데~ 아쉽게도 모자이크 처리-.-

 

 

 

 

 

 

 

놓치지 않고 담아 오려고 애를 썼지만, 몇 작품은 사진으로 못 담은 것 같아요. 

작가님, 죄송합니다^^;

 

 

 

 

 

 

미술관 뒤쪽에 작가님들의 휴게공간도 있었어요. 

 

 

 

 

 

 

그림을 다 보고 양평역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양평군에 군립 미술관이 있는 것도 신기했구요, 작품이 많은 것도 놀라웠어요. 

 

 

양평군 군립 미술관 어떠셨나요? 시간 되시면 다녀오시길 추천 드려요. 

뭔가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양평군립미술관 (ymuseum.org)

 

양평군립미술관

양평군립미술관

www.ymuseum.org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